주요사업 보고

On board의 구성

도서출간사업에 대한 의의

the significance of a publishing

한정협 도서출간사업은 여러 좋은 책들을 협동조합을 통해 이윤의 논리를 넘어 출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사업의 목적입니다. 개인이 출판하고자 하는 좋은 콘텐츠를 담은 책들이 출간될 수 있도록, 편집/디자인/인쇄 등의 제반 사항에 대한 컨설팅 및 진행을 도와드립니다.

도서출간사업의 이유

the reasons for publishing

한의계 출판시장이 너무 작기 때문에, 좋은 출판물이 출간되기에도 진입장벽이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한의정보협동조합에서는 1인 출판을 기획하는 조합원분들의 도서출간에 약소하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시작하였습니다.

도서출간사업의 방향성

the direction of the publishing

한의정보협동조합을 통해 출간된 책들을 통해 한정협의 기존사업이었던 잡지사업(on board), 강연사업(한의학콘서트)를 연결하는 인쇄물 위주의 콘텐츠 발간을 지향합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출간 사업으로는 어느 젊은 한의사의 암투병기를 담은 '나 따뜻했 나요'와 한의학 콘서트 시즌 9의 강의를 정리 한 'arm? 앎!' 이 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도서출간사업의 구체적 진행방법 및 신청방법

도서출판사업

구체적 진행방법은 도서출간은 출판할 원고에 대한 편집 - 디자인 - 인쇄 순으로 진행됩니다. 원고에 대한 편집은 on board 편집 위원이나 외부 인력을 통해 전문적 편집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디자인의 경우 on board 잡지로 제휴된 플랜비 디자인팀과 협업을 중개합니다. 인쇄는 현재 on board의 인쇄를 담당 하는 북토리 사업팀과 연계하여 효율적인 출간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출판 관련한 저작권 문제나 도서출간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도서출간 신청방법은 출판기획서 양식에 맞게 의뢰하는 조합원이 서류 및 원고를 제출해주시면, 검토 후 한의정보협동조합을 통해 출판 가능할지 타 출판사로의 의뢰가 필요할지 답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