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및 설립취지

인사말 이미지 인사말 이미지
인사말 인사말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그리고 한의정보협동조합에 기대와 관심으로 함께 해주시는 한의사-한의대생 선후배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희 협동조합은 한의계 전체의 성장을 위하여 가치있는 한의학 정보의 확산과 적용을 위한 뜻있는 한의사들의 모임입니다.

2016년 만들어진 한의정보협동조합은 ‘대중에게 다가가는 한의학, 객관적 정보로서의 한의학, 그리고 함께 누리는 한의학’을 목표로 또 다른 걸음을 내딛었으며, 이제는 한의계의 대표 잡지인 온보드 출판, 한의학콘서트 주관 등 한의계 정보 공유를 선도하며 1700여명의 조합원이 있는 규모있는 단체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제는 지난 6년간 진행해온 사업을 다듬어 내실을 다짐과 동시에 또 다른 도약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전세계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다양한 전문분야의 한의사들이 한의정보협동조합의 조합원으로서 한의학 지식과 정보를 생산하고, 나누고 있습니다. 더 많은 조합원이 함께 할수록 나누는 정보의 깊이와 넓이가 확장될 것을 믿기에,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께서도 저희와 함께 해주실 것을 제안 드립니다.

또한 오랜 세월 동안 함께 지식을 공유하고 또 동시에 일선 진료에 이를 실천하며 연구에서부터 환자 진료에까지 한의계 정보 흐름의 최전선에 서오신 조합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조합이 늘 새로운 정보와 지식으로 교류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응원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22. 09. 03


한의정보협동조합 이사장 민백기 올림

설립취지 이미지 설립취지 이미지
설립취지

기술의 발전으로 이젠 각종 정보를 구하기가 참 쉬워졌습니다. 그럼에도 필요할때 원하는 한의학정보를 구하는 것은 아직까지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한의정보협동조합은 한의학 관련정보를 정리하고 분별하여 이를 다양한 형태로 공급하여 한의학과 한방의료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 01 한의계 진단과 치료의 공통분모 넓히기
  • 02 일차의료기관으로서 한의원의 역할 극대화
  • 03 국내외 활용가능한 실질적 진료 매뉴얼의 질환별 구축

CI 소개

로고

처음에 대전에서 만났던 7인이 손을 맞잡은 사진 한 장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손잡고 같이 가자!’+ 협동의 가치, 그 사진은 온보드 창간호에 수 많은 한의사들의 사진과 모자이크를 이루며 표지를 장식하였습니다.

그 때의 감동, 함께 무언가 으쌰으쌰 해보자는 열정이 지금 1700여 조합원의 마음과 함께 마주울리고 있습니다. 협동의 가치를 통해서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한의정보협동조합의 취지를 담아, 일곱개의 날개가 합쳐져 오롯이 하나의 원을 이루는 모양을 로고로 삼았습니다.

로고 색상은 짙은 파랑에는 희망과 젊음, 열정이 담겨 있습니다. 흰색에는 깨끗함, 맑음이 담겨 있습니다. 흰색과 짙은 파랑으로 우리의 마음을 담았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한의정보협동조합의 로고가 우리 모두를 하나로 묶어주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