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IC과 한의학

FAQ

  • 한의정보협동조합 단톡방에 들어가고 싶어요.

    한의정보협동조합은 조합원들에 대한 더 나은 관리 및 정보 공유를 위해서
    조합원 전용 단톡방(카카오톡 팀채팅)을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 팀채팅의 경우 텔래그렘처럼 기존에 올라갔던 모든 채팅 내용과 파일을 뒤에 들어오셔도 동일하게 공유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조합원 성함 및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확인 후 초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https://forms.gle/EXny7xSHTYN4ZUCL6

     

     

    다만 한꺼번에 초대시 카카오에서 스팸 처리 및 보이스 피싱등으로 간주해서 계정이 정지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먼저 신청해주신 분들부터 일정 기간, 일정 숫자를 초대하는 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너그러이 이해 부탁드립니다.

  • 한의대학생인데 조합가입이 가능한가요?

    학생 준조합원으로 조합 가입이 가능합니다.

     

    학생 준조합원 월회비는 5000원이며 출자금은 따로 없습니다. 

    학생 준조합원 자격은 졸업까지만 유지되므로 졸업 후에는 한의사 조합원으로 가입을 연계하실 수 있도록 안내 드립니다.


    학생 준조합원의 경우 온보드 구독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받아보실 수 있는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전용 메뉴 접근 및 정회원 등급으로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가능

    2) 조합원전용 팀채팅방 초대 가능 

     

    가입을 원하실 경우 한의사 자격으로 홈페이지 가입을 해주신 후 (자격증 파일에 학생증빙서류/재학증명서/학생증사본 등 첨부)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학생준조합원가입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하신 후 사무국에 보내주세요. 가입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FAQ "한의정보협동조합 조합원은 어떻게 되나요?" 글을 참고해주세요.

     

    사무국 연락처: 010-7246-7321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 《On Board》에 광고를 싣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On Board》는 한의정보협동조합 계간지로 각 3, 6, 9, 12월 총 4회 발행되고, 보통의 상업잡지와 비슷하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한의계 전반적인 홍보와 출간도서, 그리고 조합원의 상업 및 비상업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조합원분들께 더 나은 혜택은 여기서도 존재합니다. :D

    또한, 한의계 공익목적 광고는 실비수준의 비용을 청구하거나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광고접수는 발행 전월 말일까지입니다. 광고가 들어가는 위치에 따가 비용 차이가 발생하는데

    위치는 목차 전면, 목차 대면, 후면, 내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전면

     

    내지

     

    후면 2p

     

    후면 1p

     

     

    한의정보협동조합 사무국(010-7246-7321, komic2016@naver.com)으로 광고를 신청해주시면 자세한 내용과 비용을 안내드립니다.

     

    신청 후 광고집행여부는 이사회 회의를 통해 결정되며

    1. 한의계의 공익을 해치는 내용

    2. 검증되지 않은 내용

    3. 정치적인 내용

    등은 광고 접수가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진행 시 《On Board》 크기가 46배판(188x257mm)이므로 광고 디자인 완성본을 주시거나,

    또는 디자인 제작 업체에서 실비로 제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On Board》 내 그림을 사용하고 싶어요. 어떻게 쓰면 되나요?

    《On Board》 내 이미지는 한의정보협동조합에서 유료 이미지 사이트를 거쳐서 구입하거나 또는 직접 제작한 것들입니다.

    따라서 저작권은 조합에 있고, 조합원이라면 사용시 출처를 표기하시면 됩니다.

    (예시: 한의정보협동조합. On Board. 21호. 부산: 한의정보협동조합; 2022. 139 p.)

     

    《On Board》 내용 중, 논문의 도표나 그림은 저작권이 원 저자에게 있으므로 이를 사용하고 싶다면 원 출처를 기입해야 합니다.

    (사용된 대부분은 'open access'이나 자세한건 논문 검색 요합니다.)

     

     

    다만, 공통적인 내용이나 이미지가 들어간다면 여러명이 동일한 자료를 사용하게 되므로 블로그 품질 저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병명 자료집을 구입하고 싶어요.

    《On Board》 Vol. 005, 008, 014에서 진행하였던 다빈도 상병 설명자료인 'Honey One' 특집은 한의원에서 자주 마주치는 질환을 모아 제작한 특집입니다. 이 상병 자료는 각 질환의 정의, 증상, 원인, 예후, 한의원의 치료, 생활 관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자료는 여러 근거를 바탕으로 작성하였고, 다양한 그림과 사진자료를 충실히 실어 발간하였습니다. 총 세번에 걸쳐 진행하였던 특집을 묶어, 현재 150개 질환에 대한 '다빈도 상병 설명자료'를 만들었습니다. (특별 신청 기간에는 상병 설명 PDF에 한의원 로고를 받아서 자료에 붙여 드리고 있으며, 이를 한의원 홍보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제작하였습니다.)

     

     

     

    구입시 조합원과 비조합원의 금액의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특별 신청기간 외에는 '한의정보협동조합' 로고가 찍혀있는 자료를 배포하며, 한정협 사무국(010-7246-7321)로 연락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