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IC매거진
- Life하라는 공부는 안 하고
-
- 조회수 24
- 조회수 24
하라는 공부는 안 하고
다이어트 운동 관련 앱
여름마다 하게 되는 “살 빼야지”라는 다짐. 해마다 똑같이 동네 피트니스 센터 트레드밀에서 지루하게 시간을 보낼 게 아니라 이번 여름은 좀 더 스마트하게 운동해보자.


SPRYFIT(스프라이핏)
“아주 적은 금액의 현금 보상이라도 체중 감소, 걷기와 같은 운동 프로그램의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다” 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된 게임 앱이다.
게임 기간은 3주. 게임의 목표는 3주 동안 매일 정해진 걸음 수를 채우는 것. 7500, 8500, 10,000 걸음이 있다. 걸음 수에 따라 참가비도 10달러, 25달러, 35달러로 각각 다르다. 3주 동안 18일 이상 목표를 달성하면 승리하고, 4회 이상 목표 달성에 실패하면 게임에서 진다. 진 사람의 참가비를 이긴 사람들이 나눠 갖게 된다.
돈 놓고 돈 먹기인 이 게임은 그 어떤 운동 앱보다 확실한 동기 부여의 효과가 있다. 운동 결심이 늘 작심삼일로 끝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아쉽게도 아직 아이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앱은 현재 개발 중이다.


MYLO(마일로)
여름이니 운동이나 해볼까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동네 피트니스 센터에 간다. 1~2달의 이용료와 별 차이가 없는 1년 이용권을 등록한다. 몇 달 지나지 않아 환불하거나, 이용하지 않은 채 방치된다. 이런 경험이 다들 한 번씩은 있을 것이다.
사람이 너무 많지는 않은지, 샤워실에 물은 잘 나오는지, 시험삼아 한 번만 가볼 수 없는지, 오늘은 요가, 내일은 크로스핏, 모레는 클라이밍, 이렇게 여러 가지 운동을 번갈아 할 수는 없는지…. 이런 다양한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마일로이다.
700여개의 제휴 스튜디오를 멤버십 등급에 따라 월 3회~15회까지 예약해서 이용할 수 있다. 요즘 핫한 EMS*부터 카약, 승마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 EMS : 전기 근육 자극요법(Electrical Muscle Stimulation)을 이용한 신개념 운동법. 전기 패치가 달린 전용 슈트를 입고 미세한 저주파 자극이 근섬유 조직을 직접 자극하게 하는 운동법으로, 단 20분으로 6시간 동안 PT 운동을 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나에게 맞는 운동이 뭔지 알고 싶다면, 우리 집 주변 어디가 괜찮은지 찾아보고 싶다면, 매일 새로운 장소에서 운동을 해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서비스이다.



Freeletics(프리레틱스)
운동은 꼭 피트니스 센터, 공원에 가서 해야 할까? 요즘은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홈 트레이닝을 하는 '홈트족'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매일 따라하는 '마일리 사이러스 운동', '강하나(사람 이름이다) 스트레칭'이 지겹다면 전문가에 의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따라 해보면 어떨까?
프리레틱스는 별다른 장비 없이 집에서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운동 위주로 근육 증량, 체중 유지, 체중 감소 등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정해준다. 정해진 프로그램을 따라 하면서 시간을 기록하면 나의 과거 기록이나 다른 사람들의 기록과 비교해주기 때문에 운동 능력의 변화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유료 버전을 이용하면 전문가가 나에게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정해주지만, 무료 버전만으로도 운동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데 지장이 없다.
글_전상호
㈜버키 부대표
댓글



로그인
회원가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