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IC 소식

  • 공지 한의원 다빈도 질환 상병 PDF를 제공합니다
    • 2020.07.03
    • 조회수 5620
  • 2020.07.03 조회수 5620

※2차 마감 

한의정보협동조합에서 제작한 다빈도질환 상병PDF(1,2,3탄 합본 파일)에 한의원 로고 혹은 이름을 넣어드립니다

 모집 기간 : 8월 24일 ~ 8월 31일
 ( 사업 수익금 사용 : 조합원 및 원장님들께서 결재하신 모든 수익금은 다시 컨텐츠 제작비용에 100% 사용됩니다.)

---------------------------------------------------------------------------------------------------------------------

[전하는 글]

 

 안녕하십니까. 

 ‘한의정보협동조합(KOMIC)’에서 제작한 'Honey One Project'(다빈도 상병 정리 PDF)가 시즌 3까지 완성되었습니다. 이번 자료도 역시 교과서와 논문을 중심으로 최대한 근거 중심적인 편집이 되도록 노력했습니다.
 온보드에 새로 들어오신 신진서 원장님을 중심으로 On Board 편집위원, 한의협동조합원, 감수위원 등 많은 분들이 수고해주셨습니다. 매회 쉽지않은 작업이지만 이번 작업도 뜻을 모아 함께 해주신 조합원 및 동료분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한의정보협동조합의 조합원이 되는 것은 단순히 저희가 계절마다 출간하는  Onboard구독권을 얻는 것이 아닙니다.
 조합원이 되시면 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하고, 좀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한의학 컨텐츠를 만드는 일에 힘을 보태시는 것입니다. 조합원이 늘어나면 조합이 만들어내는 컨텐츠가 발전하고, 그 결과물이 한의학의 대내적, 대외적 성장에 도움을 주는 선순환이 될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한의정보협동조합은

   사업적으로는 실패한 집단입니다. 협동조합은 이득보다 공익을 우선하기 때문입니다. 

   성장이 매우 느린 단체입니다. 협동조합은 의사결정이 매우 느리기 때문입니다.

   사업이 산만합니다. 모든 조합원들의 의견을 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세련되지 않습니다. 책상물림인 사람들끼리 모여서 일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의정보협동조합은

   단단한 곳입니다. 조합 설립의 정체성을 항상 고민하고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꾸준합니다. 조합원들의 봉사심과 사명감이 원동력이기 때문입니다.

   큰 단체입니다. 개인이 아닌, 한의사 전체를 위해 일을 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한의정보협동조합은
   바보같은 몽상가들이 모여, 좀 더 나은 한의학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곳입니다.
   그런 몽상가들과 뜻을 함께 해주실 동료들을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희 한의정보협동조합이 수년간 원장님들께 말씀드린, 가장 중요한 가치..

  ‘한의사’의 손으로….‘함께’ 가는….‘새로운’ 바람….

  아직도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단단하게 차근차근 쌓아올릴 사업들에 함께 해주실 분들이 많아지기를 바랍니다.

 


  오늘의 이 작업 또한 작은 결과물이나, 조합원들과 원장님들의 진료현장에서 의미있게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를 계기로 뜻을 함께 해주실 조합원들이 더 모여서, 많은 일들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시국은 하수상하지만, 모든 원장님들의 마음속에는 늘 평안이 깃들기를 기원하며 긴글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

[구성 정보 및 파일 샘플 : 아래 세 개 파일의 합본]

[Honey One Project 1] 온보드 2017년 봄 (vol.5) : 51개 상병
[Honey One Project 2] 온보드 2018년 겨울 (vol.8) : 49개 상병

[Honey One Project 3] 온보드 2020년 여름 (vol.14) : 50개 상병


 

 

[신청방법 및 사전 유의 사항]
1. 신청서 작성 (네이버 폼)
 -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인적사항 및 신청항목 확인 해주시면 됩니다. 

 

2. 금액 안내 
 현재 코로나 등으로 힘든 상황을 고려하여, 기존 제작물들에 대해서는 감가를 적용하여 좀 더 많은 분들의 신청을 하실 수 있는 방향으로 가격을 책정하였습니다. 다만, 이 결과물의 제작비용과 노력은 조합원들을 통해 나왔기 때문에 비조합원이 신청시 조합원 가입비만큼의 금액(10만원)이 추가됩니다. 저희들의 목적이 가급적 현재 조합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이 이런 기회들을 통해 조합에 많이 가입하시길 바라는 것에 있음을 헤아려 주시기 바랍니다. 조합에 가입을 하시면 이를 통해 좀 더 좋은 정보를 생산하고 나누길 바랍니다. (모든 수익 금액은 다음 컨텐츠 제작과 기타 한정협 사업의 비용으로 전액 사용됩니다.)

 

3. 입금 안내 및 조합 가입 방법


  1) 입금계좌 : 하나은행 125-910022-37805 한의정보협동조합
    ==> 입금자 명과 신청자명을 통일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한의협동조합의 가입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의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오른쪽 상단 조합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신청서 확인 후 사무국에서 연락을 드립니다.

    ==>    https://www.komic.org/html/00_main/

 

 3) 조합원 가입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조합 가입 -> 신청서 작성 -> 입금]의 순서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비조합원용으로 구매하신 분들께서 기간이 지난 후 조합원에 가입하시면, 비조합 구매로 납부된 차액 10만원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신청서를 먼저 작성하신 상태에서 조합원 가입을 하고자 하시는데 입금 전이시라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고, 수정요청 해주시면 됩니다.

 

(*) 한정협 사무국 연락처 : 010-7246-7321 (평일 9:00~18:00)

1. PDF 파일은 색인을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1,2,3탄 합본 주문만 받습니다. 기존 구매자들에게는 감가를 적용한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A4 규격으로 제공)

 2. 입금 및 기타 사항으로 문제가 있으면 검토 후 한정협 사무국에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3. 본 PDF 파일은 저작권 문제가 없으나, 오프라인 사용을 권장합니다.
 4. 온라인에 업로드시, 원저작과 원출처를 ‘한의정보협동조합’으로 명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단, 어떤 경우든 상업적 용도의 사용은 불가합니다.)
5. 주문은 로고본(한의원로고 혹은 한의원 이름), 원본(로고없음), 둘 다 구매 로 구분하였습니다.

 6. 로고 파일의 수정 요청은 받지 않습니다. AI파일로 완성된 로고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타 JPG,PNG 파일 등은 화질에 따라 깨질 수도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7. 주문 후 수정사항이 있으시면 바로 연락주셔야 합니다. 작업이 들어가면 수정이 어렵습니다. 주문서 제출 후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확인 후 제출 부탁드립니다.

 


 8. 2차 신청 기간은 1차 신청의 배포가 완료되면 다시 공지드립니다.

 

 9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 관련
  한정협은 '비영리 내국법인이 고유목적사업에 사용하기 위하여 당해 법인의 회원으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의 공급대가에 해당되지 아니하는 회비를 수령하는 경우에는 수익사업에 해당되지 아니하며, 법인세법 시행령 제158조에서는 수익사업과 관련되지 않은 비영리법인의 회비에 대해서는 법인세법 제116조에 의한 적격증빙 수취대상에서 제외'라는 조항에 의해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발급이 제한되는 단체입니다. 
   단, 연말에 요청하시면 계산서 발행이 아닌, 지출증빙만을 목적으로 한 영수증 발행을 해드립니다.
       (사업 관련 경비 처리용으로 사용 안됨)

 


 10. Q & A

 Q) 언제쯤 받아볼 수 있을까요?
 A) 주문서 작성 후, 입금하시면 주문서가 취합되어 디자인팀에 일괄작업됩니다.
     확인 작업도 거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신청기간이 끝나면 정리기간을 1주, 제작기간을 1주로 잡아 중순에는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2탄만 구입할 수는 없나요?
 A) 죄송하지만, 앞에서 안내했듯이 작업편의 및 목차바로가기 시스템을 위해 합본만 제작됩니다.
 
 Q) 추후 개원시 로고를 박아 제작가능하나요?
 A) 기간을 정하여 업체에 일괄적으로 맡겨 제작하는 것이므로, 추후 수정은 불가합니다.
 
 Q) 로고 대신 한의원 상호만 추가해주실 수 있나요?
 A) 개원의용으로 신청하신 분들 중에서 로고파일이 없으시면 텍스트(00한의원/기입시)로 나갑니다.
 
 Q) 로고 본에 들어가는 정보는 어디까지 인가요?
 A) 기본적으로 핸드폰은 빠지고 ‘로고(or 텍스트) + 주소 + 한의원 전화번호’로 들어갑니다.
 
 Q) 작업은 어떤 순서로 이루어지나요?
 A)